All that Zagni

본인의 마음과 열정이 어디 있는지 알아보고 차라리 거기로 가세요 - 데이비드 마커스 본문

읽고보다/메모하다

본인의 마음과 열정이 어디 있는지 알아보고 차라리 거기로 가세요 - 데이비드 마커스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2. 13. 12:36

지난주 회사의 Cafe 17에서 페이팔 모바일 결제 테스팅중, 일부 직원이 페이팔 앱 인스톨을 거부(!!?!?!!)했으며 일부는 페이팔 비밀번호를 기억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는 저와 제 팀에게는 용납할 수 없는 일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제품을 쓸 수 있을때는 꼭 써야 합니다. 그렇게 하는 것이 우리 제품을 발전시키는 유일한 길입니다. 물론 열정이 넘치는 산호세 직원들도 있다는 것을 압니다.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동료들에게 이런 일은 용납되지 않는다고 확실히 알려주세요.

마지막으로 페이팔 앱 인스톨을 거부하거나 페이팔 비밀번호조차 기억 못하는 직원에게 말합니다. 본인의 마음과 열정이 어디 있는지 알아보고 차라리 거기로 가세요. 그게 본인에게도 도움이 될겁니다. 목적의식과 열정이 없이 매일 사는 것은 당신의 소중한 인생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이팔 사장이 직원에게 보낸 메일: “우리앱 안쓸거면 떠나라”


테크니들에 올라온 글을 읽다, 페이팔 사장 메일의 마지막 부분에 눈길이 미쳤다. 열정적으로 일해달라는 말이겠지만, 자신들이 만든 제품을 사랑해 달라는 말이겠지만... 예전 한 프로그래머, 그러니까 대충대충 일하며 살던 한 프로그래머가 떠올랐다. 그때 그 사람과 얘기를 나누며 든 생각이 딱 저랬다. 목적의식까지는 모르겠지만, 본인이 하고 싶은 것이 따로 있다면, 왜 그걸 안하고 여기에 와있는지 몰랐으니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