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hat Zagni

070225_닮은 꼴 연예인, 사실은 성형이 닮았다 본문

읽고보다/메모하다

070225_닮은 꼴 연예인, 사실은 성형이 닮았다

자그니 2007. 2. 25. 16:21
중앙일보 인물정보에서 쓴 소리를 쏟아낸듯 해서 봤더니.. 성형 문제는 짧게 언급하고 닮은 꼴 연예인에 대해 이야기 한 것이 전부다. 그래도 핵심을 찌르는 제목- 닮은 꼴 연예인, 성형이 닮았다. .. 대한민국은 가상이 현실을 이미 '지배'하고 있는 시기에 들어섰다.

한미 FTA 문제에 대해 정태인씨가 역시 쓴 소리를 한다. 대체 지금 왜 해야하는 지에 대한 비판이다. 한미FTA 에 관심있는 분들은 꼭 읽어보시기를.

일본에서는 블로그 내용을 자비를 들여 책으로 묶어내는 서비스가 인기라고 한다. 얼마전 새벽숲님, 저공비행사님들과 함께 진행했던 프로젝트도 역시 비슷한 것... 맞다. 책값내고 책 받아봐야 하는데...OTZ

IMF 이후 두가지 큰 흐름이 우리 주위에서 전개되었다. 하나는 경영합리화를 빙자한 '민영화', 다른 하나는 비정규직을 대량으로 양산한 '외주용역'. 두 가지의 공통점이라면, 우리가 내야할 요금은 많아지고, 일하는 사람은 줄어들었다는 것이다. ... 서비스 안받아도 좋으니 값을 내려라. 받는 돈이 있으면 일하는 사람을 늘려라. 외주로 돌리지 말고 직접 고용하라.

여수 외국인 노동자 수용소에서 화재가 났다. 사람들이 다 죽었다. 그런데도 우리는 침묵을 지킨다. 우리 일이 아니라서, 가난하고 정치력이 약한 나라 출신들이 죽은 것이라서? 정병진 목사가 전하는 이야기를 듣다보면 우리 자신이 비참해 진다. 우리는 그들을 사람으로도 보지 않았다. 저- 멀리 안드로메다로 보내버린 인간의 마음. .. 이 사회는 이미 미쳐버린 걸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