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hat Zagni

일자리가 없다면, 존엄도 없다 - 교황 프란치스코 본문

읽고보다/메모하다

일자리가 없다면, 존엄도 없다 - 교황 프란치스코

자그니 2013. 12. 24. 15:56

"부모님은 모든 것을 잃으셨다. 일자리도 없었다. 그때 난 태어나기도 전이었다. 그럼에도 그때의 고통을 수없이 들으며 자랐다. 그래서 잘 안다. 내 설교가 어려움에 처한 이들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음을 잘 알고 있다. 그럼에도 말하고 싶다. '용기'를 내시라고. 여러분 마음 깊은 곳에서 용기가 솟아날 수 있도록, 사목자로서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하겠다. 우리 모두 함께 연대해, 머리를 맞대고 이 역사적 도전에 맞서야 한다." 


<에이피>(AP) 통신 등 외신들은 이날 교황이 강론을 이런 기도로 맺었다고 전했다. 

"주여, 우리에게 일자리를 주십시오. 우리에게 일자리를 위해 싸우는 법을 가르쳐주십시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