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hat Zagni

[뇌내망상] 앤티크 - 현시창ver (여성향ver.) 본문

살아가다/취생몽사

[뇌내망상] 앤티크 - 현시창ver (여성향ver.)

자그니 2008. 11. 5. 02:33

지난 금요일, 할로윈 기념 번개에서 있었던 뇌내망상의 결과물을, 오늘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삼아, 우선 여성향 버전으로 제출합니다. (응?) 그냥 웃자고 하는 이야기니... 웃으며 즐겨주세요. 예, 앤티크-현시창 버전입니다.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원작과는 알고보면 거의 상관없습니다.... 랄랄라.






홍대입구역에서 망원동으로 이어지는 한적한 주택가. 어느 날, 뜬금없이 정통 케익 전문점을 자처하는 가게가 들어선다. 가게의 이름은 '앤티크', 일하는 사람은 모두 네 명. 단 것을 좋아하지만 먹지 못하는 마스터,세계 최고의 파티쉐, 전직 복서였던 보조 파티쉐, 그리고 실수투성이웨이터가 바로 그들이었다...



사람은 언젠간 세상을 떠나게 돼. ... 그렇다면, 정말 맛있는 케익을 먹었다는 기억 정도는 남겨주고 싶어

- 케익을 먹지 못하는 마스터, 포립.


IQ 200의 천재, 미국 유학까지 다녀온 엘리트. 그렇지만 들어가는 회사마다 쫓겨나고, 손대는 사업마다 실패해서 아버지의 유산을 모두 까먹었다. 친구에게 돈을 빌려 문을 연 케익전문점 앤티크는 사실상 그의 마지막 선택. 이 가게마저 망하면 개인 파산 신청을 해야할 지도 모른다.

그렇지만 실상은 케익은 먹지도 못하는 케익전문점 사장. 케익을 먹지 못하면서 케익 가게를 열게된 이유는 무엇일까? 늘상 중얼거리는 '맛있는 케익을 먹었다는 기억 정도는 남겨주고 싶어'는 무슨 의미일까? 미국에서 경영학을 전공한 그가 어째서모든 케익과 과자의 맛과 유래에 대해 줄줄 외우고 있는 것일까?


나를 원한다면 목숨 정도는 걸어. 최소한 나는, 그런 마음으로 케익을 만들고 있다고.

- 천재 파티쉐, 난이


프랑스 유학파이자, 영국에서 제작된리얼리티 TV 프로그램 - 헬 오브 파티쉐에서 3회 연속 우승한 실력자. 그의 실력은 천부적인 것 이상으로, 더 이상의 경쟁자가 없어 프로그램을 종영하게 만들 정도였다고 전해진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묘한 마성을 지녔다고도 하는데... 그런 그가, 어째서 앤티크 같은 작은 케익 가게에 오게 되었을까? 그가 만들고자 하는 '천사의 등나무'는 과연 어떤 케익일까?사람들 앞에만 서면 목소리가 작아지고 말을 잇기 어려워 한다던데... 그가 과연, 진짜 TV 쑈의 우승자였을까?


예전에는 눈물을 흘리며 케익을 먹었어.이젠, 눈물을 닦아주고 싶어서 케익을 만들어.

- 전직 소년 챔피언,네피


세계 청소년 선수권 대회에까지 나갔으나 아깝게 분패했던, 전직 소년 챔피언 복서. 링에서 떨어져 정신을 잃은 이후, 다시는 복싱 대회에 나갈 수 없다는 판정을 받고 실의에 빠져있다가, 우연히 먹어본 케익의 맛에 반해 주방 조수를 자처하게 된다. 아직 실력은 형편없는 편. 말버릇은 '생각하면 뭐 있어?'

단순하고, 생각하면 곧바로 행동에 옮기는 타입이지만, 인간관계에 있어서는 의외로 우유부단하다. 처음에는 단순한 호기심에 시작한 일이었지만, 어떤 일을 계기로 '진짜 파티쉐'가 되고 싶어 배움에 매진한다. 함께 지내고 있는 여자친구가 있다.



우연의 연속인 세상, 무엇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겠지? ... 아니, 그러니까 나는 케익을 좋아해서 이 곳에서 일하는 것이 아니라능!

- 실수투성이 웨이터, 성큼

원해서 여기 있는 것이 아니야! 란 말만큼 성큼을 잘 설명해 줄 수 있는 말이 있을까? 그의 정체는 마스터의 친구, 그리고 앤티크의 실질적인 물주. 재벌가의 아들로 태어났지만 타고난 천성이 순수한 사람.

고교 동창 포립의 제안에 성큼 돈을 투자하긴 했지만, '그딴 놈에게 돈을 빌려주다니 정신을 못차렸다'는 아버지의 말에 반발해 앤티크를 직접 관리 감독 하겠다는 마음으로 발을 딛였다. 하지만자연스럽게 떠맡은 역할은 웨이터. 웃는 얼굴이지만 은근히 까칠하며, 무리한 주문을 하는 손님에겐 '그럼 직접 하시죠?'라고 내뱉어 버리는 등은근히 독설가적인 기질도 가지고 있다.

젋어서 결혼했다가 이혼했으며, 어엿한 한 아이의 아버지다. 매 시즌마다 특별 상품을 구상해내는 등 앤티크의 아이디어 뱅크. 실은 숨겨진 케익 오타쿠다.


-----------------------

이하뇌내망상의 결과물들은.. 차후 발표하던지,여러분들께서 알아서 꾸며주시리라 믿습니다...(응?)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