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hat Zagni

광대, 또는 바보 - 나와 어울리는 여자아이 본문

살아가다/취생몽사

광대, 또는 바보 - 나와 어울리는 여자아이

자그니 2008. 8. 22. 20:33
얼마전 블로그 5주년 기념모임에서, 후유소요님이 타롯카드 점을 봐주셨습니다. 타로카드 점괘...를 대충 뭉뚱그리자면, 조만간 여자친구가 생기는데, 예상치 못하게 생긴다. -_-; 정도.제가 좋아하는 타입은 조용하고 학문을 좋아하는 여성상이지만, 실제로 저와 잘 어울리는 사람은...

예, 메이저 카드의 0번(또는 22번). 광대, 또는바보로 번역되는카드입니다. 좋은 의미로는 소박, 단순함, 천진함, 명랑... 나쁜 의미로는 부주의, 경솔함... 그림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봇짐 하나 달랑 메고 화려한 옷을 입은 채, 눈 앞의 파도와 절벽은 외면하고 있습니다. ..-_-;; 하얀 강아지는 부록(응?)

...그렇지만 원래 의미는, 아무 것도 아니지만 모든 것이 될 수 있는(트럼프의 조커) 카드라고 하네요. 그래서 새로운 시작이고, 모든 것을 모르니까 천진난만하고, 역시 모르니까 경솔해지고... 천상천하유아독존전력질주의 청춘 같은 느낌이랄까요. 오오- 파도여, 후훗- 절벽이여~! 라고 얘기하는 느낌이 들지 않으십니까? (응?)

그런데 세상에 어디가서, 이런 사람 만날 수 있을까...싶습니다. -_-; 시쳇말로 천상 소녀-인 사람, 철이 덜 들은(?) 사람, 나랑 같이 재밌게 잘 놀아줄 사람...이 제게는 어울리는 짝이란 말인데... 요즘 그런 사람이.. 있을까요? (궁금-) 아무래도, 이거 평생 혼자 살아야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

덤으로, 카렌님 블로그에서 에고그램 테스트도 업어옵니다. 주소는 아래링크.

저는 BABAB형, 서정 중시형 인간의 대표타입...이라고, 예전에 나왔었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BABAB
서정중시형 인간의 대표 타입
▷ 성격

무리하게 기세를 부리거나 교활한 타산으로 치닫는 일도 없고, 허영을 부리거나 세상에 대한 체면을 차리는 일도 없습니다. 덕분에 개방적인 인생을 보낼 수 있어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사는 타입입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정을, 자신에게는 즐거움을'이라는 쌍두마차를 타고 종횡무진 하는 타입으로 서정을 중시하는 인간형의 대표라 할 수 있습니다. 관리사회의출세경쟁에서는 뒤쳐지고 제3자가 보기에 하찮은 일생으로 끝나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타입은 그걸로 충분합니다. 그런 식으로 흐름에 대해 기를 쓰고 거스르려 하지 않는 점이 이 타입의 매력이며 오로지 이들만이 맛볼 수 있는 특권입니다. 이 타입은 어느 관점에서 보나 교활한 경제전쟁에 뛰어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유업, 특히 문예, 연예, 미술 등의 분야에서 길을 찾아보도록 하십시오.
▷ 대인관계 (상대방이 이 타입일 경우 어떻게 하연 좋을까?)

연인, 배우자 - 대표적인 낭만적 인간형인 이 타입과 결혼을 하고자 한다면 상대방에게 절대 많은 부와 권력 등을 요구해서는 안 될 것입니다.

거래처고객 - 교활하게 이윤을 추구하지 마십시오. 상대방은 보통으로 먹고살 수 있으면 된다고 생각하는 타입이기 때문입니다.

상사 - 회사의 일과 자신의 취미나 오락을 반반씩 갖추고 있는 타입입니다. 그런 만큼 업무관리는 순탄하겠죠. 너무 상대방을 재촉하지 마십시오.

동료, 부하직원 - 회사에서는 앞으로 이런 사원들이 유유히 헤엄치도록 풀어줄 줄 아는 문화를 갖추어야 할 것입니다.

...현대 생활에선 완전 마이너스인 성격이군요...-_-;;;


모든 것이 아무것도 굳어지지 않은 상황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무한의 가능성이나 자유 제멋대로임, 영원의 소년이나 소녀를 암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