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that Zagni

이쯤에서 다시 보는 진중권 vs 지만원 논쟁 본문

살아가다/즉석사진

이쯤에서 다시 보는 진중권 vs 지만원 논쟁

자그니 2008. 5. 15. 14:41


...벌써 3년전 일이다. 진중권 선생님이 디 워로 전국구 스타로 뜨기 전의 일 -_-; 친일 문제를 두고 지만원과 진중권이 한 판 붙었었다...라고 쓰고 싶지만, 한 판 붙었다고 말해주기도 뭐하다. -_-;;

사실 지난 번 삼성 관련 100분 토론 볼 때도 그랬지만, 이런 토론 볼 때마다 대한민국 우파의 수준에 대해서 심각하게 -_-;; 고민하게 된다. 뭐랄까, 기본적인 멘탈리티가 심각하게 훼손되었다고나 할까. 분명히 돈도 더많고 공부도 더 많이 했을텐데 ... 어디서 상식 수준에도 못미치는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자꾸 튀어나오는 건지 모르겠다.

암튼, 3년 전의 토론이지만, 지금 다시 봐도 재밌다. 토론 내용 전문은 이 밑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길.


다시 보는데, 여기서 묘한 기시감이 느껴지는 대목이 있다. 아랫 부분이다.

◈지만원 - 일본 우익이 지금 우리나라 잡아먹나, 못 잡아먹지.

◈진중권 - 잡아먹을 수도 있다.

◈지만원 - 그럴 수 없다, 어떻게 그런 생각 해.

◈진중권 - 예컨대 지금 지만원 선생님 같은 생각 하시는 분들이 정권을 잡는다고 생각해 보라.


...이명박 사장은 일본에 대해 더이상 '사과'하라, 반성하라는 말을 하고 싶지 않다고 했다. 과거에 매달리기보단 미래를 보자고 했다. 국정 교과서의 내용도 편향됐다고 수정에 들어간다고 한다. ... 지금 왠지, 지만원 같은 사람들이 이미 정권을 잡았다는 생각이 든다. 막상 일본 우익들은 자신들의 미국 중심주의에 불안을 느끼는 판에 말이다.

P.S 그런데 지만원은 막상 지난 대선에서 이명박의 일본 -_- 호적 폭로에 열심이었다눈....

P.S.2 진 선생님, 딱 3년 전인데, 지금보다 무지 젊어보이는 것 같은 이유는....ㅡㅡ;;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