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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연구 - 최근의 게임 연구 外

자그니 2007. 9. 12. 23:04

최근의 형태

최근에 생겨난 영화와 비디오 게임 형태의 교차점에 대한 의견은 맷 한슨의 책 셀룰로이드의 종말에서 등장했다. 책에서는 일인칭 다큐멘터리(1인칭 슈팅 게임 장르에서 나타난), 아바타(avatars), 디지털 배우(synthespians), 캡슐 내러티브(capsule narratives), 그리고 머시네마(machinima)에 대해 다루고 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나 세컨드 라이프와 같은 대규모 멀티 유저 가상 세계는 점점 일반적이고 대중적이 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의 시장 규모가 커짐에 따라, 학술적인 이해는 점점 더 유용해지고 있다. 또 유레카 콜리지의 학생인 숀 호스킨스의 연구 작업에서 나타난 것처럼, 게임 커뮤니티간의 사회적 계급화의 영역이라는 것도 흥미로운 주제다.


비디오 게임의 이전 역사


비디오 게임의 이전 역사(pre-history)를 찾는 연구 분야도 최근 등장했다. 그들은 놀이기구나 사격 게임 같은 놀이를 갖추고 있는 놀이공원에서 비디오 게임의 뿌리를 찾는다. 롤러코스터나 공포의집 같은 요소들을 갖추고 있는 초기 '코니 아일랜드(놀이공원)' 스타일의 오락 공원이나; 핍쇼 영사기나 기계적 오락기를 갖추고 있는 오락실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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